오만의 탑 9층 팀플사냥터가 최근 오픈했습니다.
9층은 파티사냥터이고 팀플로만 사냥이 가능한 층이라고 합니다.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곳이라 라인들은 9층에서 주로 사냥을 하는데 주요 드랍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속성 주문서
- 보스 악세
- 퓨어엘릭서
- 젤데이
그리고 9층이 추가되면서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7, 8, 9층 보스들도 추가가 되었는데 해당 보스들은 완력의벨트, 지식의벨트, 민첩의벨트를 드랍하게 됩니다.
아직 먹은 적은 없고 먹은 사람이 있는 것도 모르겠지만 먹게 되면 꽤 기분은 좋을 것 같습니다.
9층이 열리고 여기서 사냥하는 영상을 봤는데 몹 1마리가 대략 2만아덴 정도를 드랍하더군요.
오만의 탑 다른 몹들이 보통 3천아덴을 드랍하는 거에 비하면 거의 7배정도 더 많이 드랍을 하는 셈인데 대신 그만큼 잡기가 빡셉니다.
실시간으로 몹이 계속 나오는 사냥터여서 몹이 제대로 한 번 몰리면 다 휩쓸릴 수도 있고 누가 한 명 와서 꼬장을 부려도 사냥밸런스가 무너진다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사냥터가 추가되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냥터의 통제도 완화가 되기 마련인데 이제 슬슬 5층도 통제가 풀리는 듯한 느낌이고 중립들도 더 사냥할 수 있는 곳이 많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추가로 이번에 레벨 67을 달성한 분이 나와서 이제 65렙까지는 레벨제한이 풀리게 되었습니다.
힘 20을 찍고 덱스랑 힘을 찍은 기사이면 레벨 65를 찍었을때 덱스 18에 힘도 30까지 올리게 되니 65렙까지는 힘 20에 콘 14 기사로 노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점 레벨이 올라가면 콘 14짜리 기사는 피통이 작기 때문에 렙 51 이후 콘을 찍은 기사로 점점 갈아타게 될 것 같습니다.
렙 51 이후에 콘을 18이나 21까지 찍은 기사는 콘 14짜리 기사와 비교했을때 거의 피통이 100 가까이 날 수도 있어서 장기적으로 볼때는 콘을 더 찍고 키우는 게 낫긴 합니다.
만렙이 어디까지인지 그걸 모르니 일단은 콘 14짜리 기사로 놀고있긴 한데 렙 67정도까지 레벨제한이 풀린다면 그때는 콘 21을 찍은 기사로 다시 갈아타야겠습니다.
오만의 탑 부적
오만의 탑 부적은 하나만 있으면 해당 층을 공짜로 올라갈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똑같은 층 부적을 2장 모으거나 부적 1장에 해당 층주문서 500장을 모으면 제작사 무브니에게 가서 합성을 시킬 수 있습니다.
부적을 합성시켜서 성공하면 환상의 오만 부적이 되는데 환상의 부적이 있으면 해당 층에서는 마음대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내가 5층에서 주로 사냥을 할 경우 환상의 오만의 탑 5층 이동 부적이 있다면 5층에서 마음대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대신 합성 확률은 20%이고 합성에 실패할 경우 부적 1장은 그대로 두고 나머지 재료는 증발하게 됩니다.
부적 2장으로 합성을 시도했다가 실패하면 부적 1장이 날라가는 거고 부적 1장에 층줌 500장으로 시도했다가 실패하면 층줌 500장이 날라가는 겁니다.
부적은 오만 보스가 드랍하기도 하지만 일반 몬스터에게서도 드랍이 되기 때문에 중립 혈원들 중에서도 부적을 먹은 분들이 종종 나오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중립 혈원들은 보통 1~4층에서 사냥을 하다보니 저층 주문서를 먹는 게 대부분이고 고층은 라인들만 먹는 추세였습니다.
이제 9층이 나와서 다른 층도 서서히 통제가 풀려가니 중립 혈원들도 5층 위에서 부적을 먹는 일들이 종종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퓨어엘릭서
오만의 탑 7~9층에서 나오는 퓨어엘릭서는 100개를 모으면 완제엘릭서로 변경을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지금은 변경해주는 NPC가 없기 때문에 100개를 다 모으면 운영자에게 귓말을 넣어서 교체하면 됩니다.
한 캐릭이 먹을 수 있는 엘릭서는 5개라고 들었는데 그게 한 스탯에 5개인지 아니면 한 캐릭당 5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지금 퓨어엘릭서가 잘 나오는 편이 아니라서 100개를 모으는 것 자체가 엄청 힘든 퀘스트인 상태입니다.
퓨어엘릭서는 개당 2천에 산다고 계속 누군가 외치고 있는데 그걸 판매하는 유저들이 있는진 모르겠습니다.
아마 같은 혈원끼리는 몰아주기를 할 것 같은데 어차피 7~9층에는 못 올라오게 하니 이를 먹고 파는 중립 혈원들은 거의 없다시피한 상태입니다.
나중에 7~8층이 개방되면 거기서 먹고 라인들한테 판매하는 경우도 많이 나올 것 같은데 언제쯤 개방을 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7층은 마법사들이 몰이사냥하기에 딱 좋은 사냥터이고 8층은 기사들이 렙업하기에 좋은 사냥터이긴 한데 8층의 서큐버스 퀸이 엄청나게 아픕니다.
2마리만 몰려도 맑은 물약이 따라가지지 않아서 엄청 조심조심 움직여야 합니다.
서큐버스 퀸은 장거리에 있어도 텔레포트 마법을 써서 내 바로 옆에 이동해있기 때문에 갑자기 날라와서 마법부터 쏴대는 대책없는 몹입니다.
8층도 나름 경험치를 많이 줘서 좋긴 한데 퀸이 너무 아파서 혼자 오래 사냥하기는 힘든 곳이었습니다.
물약도 금방 떨어지고 사냥을 하다가도 갑자기 퀸이 몰리면 몹한테 다굴을 당하다가 마을로 베르하는 경우가 자주 있어서 진득하게 사냥하기는 힘든 사냥터였습니다.
방어구 강화 확률
3월 1일에 오만의 탑 7층과 8층이 오픈되면서 동시에 방어구 강화 확률이 올라갔습니다.
7에서 8로 방어구가 강화될 확률이 전보다 2배 올라갔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가격은 그렇게 많이 떨어지진 않은 상태입니다.
8셋 아이템이 가장 비쌌을때가 대략 3억 중반정도까지 갔던 것 같은데 지금도 3억에 판매되거나 2억대 중후반에 판매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화 확률이 2배로 올랐으면 3억 중반에서 적어도 1억 후반까지는 가격이 떨어졌어야 맞는건데 아직 2억대 중후반에 팔리거나 잘 안 뜨는 템들은 3억대에 판매되고 있으니 방어구 구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계속 느끼고 있습니다.
후원템으로는 9셋이 풀렸고 이 때문에 8셋을 뿌리려고 하는 것 같은데 워낙 러시 확률이 낮으니 띄워서 파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물약값이 떨어져서 있는 8셋을 파는 사람들이 가끔 나올때 맞춰서 사는 게 최고입니다.
8셋을 사려면 축데이나 축젤을 창고에 대량으로 가지고 있던가 아니면 아덴을 그만큼 많이 들고 있던가 둘 중에 하나는 준비를 해놔야합니다.
저도 이제 슬슬 오만에 올라가서 꾸준히 사냥을 하고 속성주문서를 모아서 8셋을 맞추려고 하는데 얼마나 걸릴진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 기란던전에서도 축젤데이가 잘 안 나오는 것 같아서 아덴 모으는 게 더 어려워지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