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란마을에 허수아비 없어지고 경험치 포인트 지급

기란마을에 허수아비 자리들 싹 없어지고 경험치 포인트 지급으로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11월 26일에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왔는데 기존에 허수아비를 치면 경험치를 지급하는 방식이 사라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버는 사냥을 오래하는 캐릭을 직장인들이 따라갈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두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장인들이 일 끝내고 와서 게임을 할 맛이 안 납니다.

주구장창 게임만 하는 사람들이 렙도 높고 장비도 좋으니 아무리 게임에 매달려도 이를 따라잡을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은 장비는 영자에게 후원으로 맞추고 렙은 허수아비를 치는 방식으로 올리는 편입니다.

마을에 있는 허수아비를 때리면 경험치를 주니 자신의 캐릭터를 허수아비에 붙여놓고 계속 칼질을 시킨 후 출근을 하는 겁니다.

중간중간 뜬금없는 섭다가 있으면 단톡방을 확인하고서 원격으로 다시 리스를 했다가 허수아비 칼질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허수아비를 칠때 시간이 되면 알아서 촐기, 용기, 변신을 하는 프로그램은 필수로 깔려있습니다.

노촐기나 노용기, 노변신 상태로 칼질을 하면 그만큼 들어오는 경험치가 적기 때문에 허수아비 프로그램은 필수로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하루아침에 그 허수아비를 없애버린 겁니다.

1. 경험치 포인트 지급 방식

경험치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은 기란마을에 캐릭터를 세워놓으면 마을 내에 있는 시간만으로 카운팅을 해서 30분마다 1개씩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신 마을에서 많이 벗어나면 포인트를 지급받지 못하고 무게 게이지가 꽉 차면 역시나 포인트를 지급받지 못하게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경험치 포인트 자체에 무게가 있어서 무게게이지가 금방 차는 요정은 100%가 금방 차서 더 이상 포인트를 지급받지 못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포인트의 무게를 1로 고정시켜놨습니다.

여러개가 들어오더라도 무게는 1이라서 이제는 포인트가 무거워서 무게게이지가 꽉 차는 일은 생기지 않고 있습니다.

2. 경험치 상승률

현재 제 렙은 62이고 대부분의 유저들이 다 62렙에서 멈춰있는 중입니다.

상위 1~2위가 64이고 나머지 3위부터 10위까지가 63이며 그 외에는 다 62렙에서 멈춰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냥을 하면 보통 1시간에 0.5 ~ 0.6% 정도는 업을 하고 하루 시간을 많이 내서 종일 사냥을 하면 하루에 5~6%정도는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를 기란마을에 세워두면 하루에 얻을 수 있는 경험치 포인트는 48개가 끝입니다.

30분마다 1개씩 들어오니 하루 24시간 종일 세워두면 48개를 얻을 수 있고 현재 62렙에서 포인트 1개를 먹으면 0.03%가 오릅니다.

그러니까 하루종일 기란마을에 캐릭터를 세워놓으면 1.44%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소리인데 하루종일 사냥을 하고 자는 시간에 캐릭터를 마을에 세워두는 캐릭과 비교하면 그리 큰 경험치는 아닙니다.

거의 사냥하는 사람의 1/4정도 밖에 안 되는 경험치만 들어오는 거라서 큰 메리트가 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아예 안 세워두는 것보다는 낫죠.

그리고 전에 60렙일때는 허수아비를 치는거나 사냥을 하는거나 경험치 오르는 속도가 아주 큰 차이가 없어서 좀 논란이 된 적은 있습니다.

그래서인가 62렙부터는 캐릭터를 세워두고 경험치를 먹는 것과 사냥을 해서 경험치를 쌓는 속도를 상당히 차이나도록 설정한 것 같습니다.

3. 포인트를 쌓아두는 사람들

1등을 달리고 있는 분의 레벨은 64입니다.

그리고 현재 대부분의 유저들은 62렙에서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1위를 하는 분이 65렙으로 업을 하면 영자는 63렙까지 경험치를 풀어줍니다.

지금은 62렙부터 경험치가 더디게 오르도록 제한이 걸려있는 상황이며 1위가 65렙을 찍으면 63렙까지는 경험치를 풀어주곤 합니다.

그래서 아예 지금 포인트를 쓰지 않고 계속 쌓아두는 분들이 있습니다.

64렙을 찍은 분이 열심히 렙업을 해서 65렙을 찍으면 63렙까지는 풀리니 지금 이걸 사용하지 않고 나중에 렙제가 63렙으로 풀리면 63렙을 찍고서 그때 포인트를 쓰겠다는 겁니다.

뭔가 자신들만의 눈치게임이 시작된 것인데 저는 그냥 지금 다 쓰고 63렙이 되면 또 그때 열심히 사냥해서 레벨업을 하려고 합니다.

물어봤더니 64렙을 찍고 있는 분이 내년 2월은 지나야 렙업이 가능하다고 했기 때문에 저는 그냥 하루에 2~3%씩 렙업을 해서 올해 안에 63렙을 찍고 랭킹을 올리는데 더 주력할 생각입니다.

4. 랭킹 버프 시스템

랭킹이 높은 캐릭터는 버프 시스템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랭킹이 올라가면 버프를 받으니 당연히 싸움에서 더 큰 힘을 낼 수 있죠.

행킹 버프 시스템은 1위부터 30위까지 적용이 되는데 각 구간별 버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위 : AC -3, HP 100
  • 2위 : AC -2, HP 95
  • 3위 : AC -1, HP 90
  • 4위 : AC -1, HP 85
  • 5위 : AC -1, HP 80
  • 6위 : AC -1, HP 75
  • 7위 : AC -1, HP 70
  • 8위 : AC -1, HP 65
  • 9위 : AC -1, HP 60
  • 10위 : AC -1, HP 55
  • 11~30위 : AC -1, HP 50
현재 듣기로는 30위권에 있는 분이 62렙에 경험치 40% 후반이었나 50%정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62렙에 28%정도이고 전체랭킹은 53위정도 되니 앞으로 꾸준히 사냥을 하면 랭킹 30위 안에는 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63렙이 되어서도 쉬지 않고 열심히 사냥을 하면 랭킹 10위 안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랭킹 30위 안에만 들면 AC -1, HP 50의 버프는 받을 수 있으니 일단은 30위권을 목표로 하고있고 그 다음에는 장비를 맞추고 랭킹도 빠르게 올릴 수 있도록 꾸준히 사냥을 할 생각입니다.

요즘은 연말이라 일도 많고 약속도 많아서 사냥을 제대로 할 시간이 없지만 뭐 잠자는 시간을 줄여서 사냥을 열심히 하면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중입니다.

지금은 랭킹도 딸리고 장비도 딸리는 하꼬캐릭터지만 나중에 랭킹 안에 들게 된다면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또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9검 2자루 8셋 2개 맞추는데 걸리는 기간 총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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