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마석에 있는 와마트를 들러서 이것저것 밀키트도 사고 돼지고기도 사왔습니다.
주차장에서 나와서 유턴을 하고 집으로 오는데 진시미엔 중국집이 안 보이더군요.
읭?? 뭐지?? 뜬금없이 장어집이 있어서 오는 길에 남양주 마석 진시미엔 다 찾아봤는데 지역등록을 해놓은 정보도 없어지고 가게도 사라져서 설마 이 집마저 없어진건가 생각했습니다.
최근 마석에 임수오돈까스도 없어지고 전에 최고집칼국수도 없어져서 요즘 왜 이리 없어지는 가게들이 많은가 했는데 어제 오는 길에 진시미엔도 안 보여서 더 깜짝 놀랐습니다.
집이 멀어서 자주 가는 중국집은 아니지만 가끔 마석에 갈때 한 번씩 먹었던 중국집이었는데 갑자기 없어지니 꽤 아쉽더군요.
나중에 집에 와서 네이버에 진시미엔으로 검색을 했는데 ‘강원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093-8’주소로 등록된 가게가 있어서 설마 이쪽으로 이사를 가셨나 했더니 진짜로 공지사항에 남양주에서 멀리 양양까지 이사왔다는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10년넘게 운영하면서 이리저리 치이다가 좋아하는 곳에서 하고싶은 음식을 만들기로 마음 먹고 멀리 가셨다고 하는데 1인 오너 셰프님이 운영하고 있고 미리 준비해둔 재료만큼만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재료가 소진되면 그날 영업은 종료한다고 합니다.
소식을 더 살펴보니 마석점이 도로 건설로 인해서 없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 낙산 쪽으로 멀리 가셨어도 더 번창하셨으면 합니다.
직접 제주 흑돼지를 정형해서 탕수육도 준비하시고 밀가루와 소금만 사용해서 자가제면을 하는 중식당이니 낙산사에 놀러가시는 분들이 있다면 방문해서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엄청 자주 먹었던 것은 아니지만 퀄리티있는 중식당이었고 항상 맛있게 먹어왔던 집이어서 양양에서도 꼭 대박이 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도 양양에 놀러갈 일이 있다면 꼭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남양주 마석 진시미엔에서 이제는 양양 진시미엔 중식당으로 바뀌었으니 소식 혹시 모르셨던 분들 있다면 헛걸음 하시는 일 없으시기 바랍니다.
어제는 와마트에서 닭발 밀키트를 6500원에 할인판매하길래 구매해봤는데 꽤 매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살짝 넓적한 당면도 같이 들어있는 국물 닭발이었고 5분 강불에서 끓이다가 5분 약불에 끓여먹으라고 나와있었는데 국물이 걸죽해서 살짝 물을 더 부어서 먹었습니다.
청주에 놀러갔다가 청주 전통주가 유명하대서 청명주랑 보은주 2개를 사왔는데 국물닭발에 2개를 다 마셔버렸고 그래도 좀 부족해서 맥주 피처도 2개나 땄습니다.
영화 하나 틀어놓고 술마시다가 삘 받아서 냉장고에 먹을 수 있는 음식들 다 꺼내서 술판을 벌였는데 그 덕분에 오늘은 아주 점심까지 속 쓰려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와마트에서초밥 10개짜리 5천원에 할인판매하는 거 오늘 점심에 먹으려고 사다가 냉장고에 넣어뒀었는데 점심에는 그거 꺼내서 먹고 뭔가 좀 부족한 것 같아서 노브랜드 스프까지도 하나 끓여서 먹었습니다.
점심 대충 먹고 하루종일 갤갤대다가 좀 전에 저녁 먹고 약간 정신을 차려서 밀린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중인데 이제 슬슬 마무리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8시 40분에는 삼시세끼 라이트 2편이 방송되는 날이라 아까 예약해뒀으니 이제 대충 업무 마무리하고 예능이나 보다가 일찍 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