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는 무조건 9레이피어 먼저 맞추고 그 다음에 차차 방어구를 맞춰야한다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검은 서버에 따라 다르며 본섭에서는 대부분 일도 아니면 레이를 먼저 맞췄습니다.
가끔 축양검을 쓰는 분들도 있었는데 일반적으로는 일도 아니면 레이였습니다.
레이는 큰몹 타격치가 6이라서 큰몹을 자주 사냥하는 분들은 무난하게 일도를 선택하곤 했습니다.
가끔 검이 상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다마를 쓰는 경우도 있었으나 기사는 무조건 일도 아니면 레이가 기본값이었습니다.
제가 지금 하고있는 서버는 사냥용으로 레이를 씁니다.
특이하게도 셋팅값이 사냥은 레이, 전투는 일도, 보스잡을땐 다마를 쓰게끔 맞춰놨기 때문에 기사는 무조건 레이피어 먼저 맞추고 시작을 합니다.
기사를 키울때는 사냥용 검을 먼저 맞춰야하는데 검을 먼저 맞춰야하는 이유는 검이 좋아야 사냥도 그만큼 빨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냥을 빨리해야 그만큼 렙업도 빨라지고 아덴이나 아이템을 더 빨리 모을 수 있습니다.
싸움용 검은 사냥용 검을 먼저 맞추고 그걸로 사냥을 빨리 해서 나중에 맞추면 됩니다.
기사는 방어구가 별로여도 일단 검이 좋으면 사냥이 빨라집니다.
방어구가 아무리 좋아진다고 해도 몹을 빨리 못 잡으면 말짱 꽝이니 무조건 검을 먼저 맞추는 게 기본입니다.
큰 몹 vs 작은 몹
리니지에는 큰 몹, 작은 몹 두가지 종류의 몬스터들이 존재합니다.
검마다 큰 몹 데미지와 작은 몹 데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주 사냥터에 따라서 검을 선택해야 합니다.
본던이 유일한 사냥터인 시기에는 큰 몹과 작은 몹 데미지가 10/12로 준수한 일본도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PVP의 경우 12/6으로 작은 몹 타격치가 높은 레이가 더 인기있었습니다.
유저는 작은 몹으로 분류되기 때문인데 레이의 경우 언데드에겐 추타가 붙기 때문에 사냥용 그리고 싸움용으로 레이는 기사들의 필수 검이었습니다.
이후 용의 계곡이 업데이트 되고 용던이 생기면서 레이피어의 인기는 더 높아졌습니다.
나중에 싸울이 나오기 전까지는 기사들의 필수 검으로 다들 레이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저희 서버는 현재 사냥용으로 레이를 다들 사용하는데 서버 특화 사냥용 검으로 나와있어서 기사들은 무조건 레이를 먼저 맞춥니다.
특이하게도 저희 서버는 7검에 5셋을 먼저 맞추고 그 다음에 바로 8검에 7셋으로 넘어갑니다.
7셋부터 데미지 감소 1이 붙기 시작하며 6셋은 데감이 붙지 않으니 5셋과 6셋에 큰 차이가 없는 편이라 7검 5셋에서 바로 8검 7셋으로 넘어갑니다.
돈을 열심히 모아서 바로 8검을 먼저 맞추고 그 다음에 7셋을 하나씩 맞추는데 전용사냥터에 가면 축데이나 축젤이 잘 나오고 이를 100장 정도 모으면 7셋 3개는 살 수 있습니다.
하루 열심히 사냥하면 보통 60~70장은 모을 수 있으니 하루에 7셋 2개씩은 맞춘다고 봐야합니다.
그렇게 8검에 7셋을 다 맞추면 그 다음에는 9검을 맞춥니다.
8검이나 7셋은 가격이 대략 1천만 아덴 초반이지만 9검에 8셋부터는 가격이 2억대로 훅 올라갑니다.
검은 2.2~2.5억정도 8셋은 1.8억정도에 거래가 되니 방어구를 다 맞추려면 돈이 10억 넘게 들어가지만 이는 차차 고민해야 할 문제이고 일단 검부터 맞추면 됩니다.
검을 맞추기 전에는 하루 꼬박 사냥해야 3천만 아덴을 벌기 힘들지만 사냥용 9레이를 맞추면 하루에 4~5천만 아덴은 벌 수 있습니다.
검을 맞추려면 일단 러쉬 하지말고 무조건 사냥만 해야합니다.
하루에 최소 3천만은 모은다는 생각으로 일주일 열심히 사냥하다보면 2억 넘게 모이게 되고 그 이후부터는 매물이 나올때까지 계속 모으면 됩니다.
저희 서버는 러쉬확률이 극악이라 8검 20자루를 모아놓고 질러도 안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뜨면 20자루 질러서 1~2자루 나오고 안 뜨면 30자루를 질러도 하나가 안 뜨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러쉬는 정신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냥 돈을 모아서 사는 게 최고입니다.
저도 2.5억으로 9검을 사서 그 이후 속성주문서를 모으고 사서 3단 9레이를 만들었는데 속성을 3단까지 바르니 확실히 사냥이 빨라졌습니다.
지금은 9검으로 사냥해서 다시 2억을 넘게 모았는데 이제부터는 슬슬 8짜리 방어구를 하나씩 살 생각입니다.
방어구를 다 모으면 그 다음에는 3멸판에 도전해볼 생각인데 잊섬에서 고줌노가다를 미친듯이 해서 한번 3멸판을 띄워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