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클래식 서먼 몬스터 드랍되는 사냥터는 어디일까요?
초반 공지에는 보스몹을 잡으면 드랍이 되게끔 하겠다는 내용이 올라와서 그러면 필드나 던전의 일반몹에서는 드랍이 안 되는 건가 했었는데 공홈에 올라온 스크린샷이나 가이드 내용을 보니 일반몹에서도 드랍이 되는 걸로 적용이 된 것 같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몬스터 드롭 아이템을 보면 가스트에게서도 서먼 몬스터가 드랍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찾아보니 가스트 외에도 서먼을 주는 일반몹들이 더 있었습니다.
리니지 클래식 서먼 몬스터 드랍 리스트
- 가스트
- 서큐버스
- 서큐버스 퀸
- 사이클롭스
- 바포메트
- 안타라스
보스몹들에게서 드랍이 된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서먼을 주는 보스몹이 없어서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된 건지 아니면 바포랑 안타라스만 서먼을 주는 건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몬스터 목록에서 확인한 드랍 리스트를 보니 가스트, 서큐버스, 서큐버스 퀸, 사이클롭스는 서먼 몬스터 마법서를 드랍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러니 대박을 꿈꾸는 무과금 유저라면 화전민촌에서 가스트를 잡거나 싸이밭에서 사이클롭스를 사냥해보시고 추후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게 된다면 용던에 올라가서 서큐버스랑 서큐버스 퀸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서큐버스와 서큐버스 퀸은 서먼 몬스터 외에도 각각 변반과 이반을 드랍하기 때문에 항상 인기가 많은 몹입니다.
서큐퀸은 특히나 네이쳐스 블레싱을 드랍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직은 블레싱이 업데이트 되기 전이라서 그런가 드롭 아이템 목록에는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섭 초반이라 아직 40을 찍은 법사도 없고 기껏해야 이럽법사 정도 있을까 말까한 상황인데 이런 타이밍에 서먼 몬스터 법서가 나온다면 아마도 500장은 넘는 가격에 팔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 소환몹 데미지가 그대로 다 들어가고 있어서 버그를 끌고 다닌다면 사냥터를 싹 쓸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은데 언제쯤 서먼이 나오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서먼 몬스터 외 대박템
굳이 서먼이 아니더라도 무과금 유저들이 먹을 수 있는 대박템은 더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데이, 젤 이렇게 2가지이고 그 외에 보호망토, 티셔츠 같은 잡템들인데 이러한 잡템들 말고 일반 유저들이 먹을 수 있는 찐 대박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로울링 크로(본던 6~7층) : 파워 글로브
- 하피 :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홀리 워크
- 해골 저격병 : 민첩의 목걸이
- 다크엘프 : 인비지블리티
- 오우거 : 오우거의 벨트, 오우거의 피
- 트롤 : 트롤의 벨트
- 무리안 :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 산적 두목 : 최고급 다이아몬드
- 바실리스크 : 최고급 다이아몬드
대부분 극악의 확률이겠지만 무리안은 축줌을 꽤 잘 주는 편이고 오우거도 젤·데이는 기본적으로 잘 주는 편이니 이런 몹들만 노려서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 리니지 미스릴 원석 얻는법 구하는 방법 노가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