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요양원 메밀꽃요양원 김포 프리미엄 시설 안내입니다.
주소 : 경기 김포시 통진읍 마송로 221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하차후 300m가량 도보로 걸어오시면 됩니다.
김포에 위치한 프리미엄 호텔식 시설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맞춤형 케어시스템으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요금
- 일반20% 1등급 : 898,440원
- 일반20% 2등급 : 861,900원
- 일반20% 3~5등급 : 835,800원
- 감경 12% 1등급 : 696,264원
- 감경 12% 2등급 : 674,340원
- 감경 12% 3~5등급 : 658,680원
- 감경 8% 1등급 : 595,176원
- 감경 8% 2등급 : 580,560원
- 감경 8% 3~5등급 : 570,120원
식단표는 매월 주차별로 업데이트 되어 제공되며 요양원에서 직접 운영중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이면 산책로를 통해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고 산책 이후엔 가벼운 물리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체온과 혈압 체크를 진행하고 당뇨가 있는 분들은 매일 식전혈당 체크 후 식사를 진행합니다.
6명의 간호팀이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식사 후에는 로비에서 휴식 후 매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를 영상과 사진으로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보호자님들과는 밴드로 매일 소통을 할 수 있으니 요양원에 보내는 게 꺼려졌던 분들도 후기와 사진 및 영상을 보고 안심하셨다고 말하곤 합니다.
보통은 만실이라 대기예약을 해야하니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양원 vs 요양병원
대부분 알고계시겠지만 요양병원은 의료기관으로 케어가 필요한 분들이 입소할 수 있고 요양원은 의료기관이 아닌 노인의료복지시설로 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입소할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에는 의사가 있고 비용이 비싼 편이며 요양원은 그에 비해 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요양병원은 공동간병인의 간병비를 부담해야하지만 요양원은 식대를 합쳐서 50~60만원정도 부담하시면 됩니다.
요양병원은 아무나 입원을 할 수 있지만 요양원에 입소하기 위해서는 장기요양보험의 시설등급(1~4등급)을 받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양병원은 의료법이 적용되고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며 요양원은 노인복지법이 적용되고 노인 장기 요양보험이 적용되는 구조입니다.
요양원이라고 하면 단순히 식사만 챙겨주는 곳으로 착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식사 외에 간식은 물론이고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약이 제공되거나 그 외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종합병원으로 모셔다드리는 등의 보호자 역할을 모두 수행하는 곳입니다.
기본적인 건강치료를 제공하며 사회복지사가 직접 상담을 통해 현재 어려움은 없는지도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줍니다.
실버타운
요양원은 노인의료복지시설이지만 실버타운은 노인주거복지시설입니다.
실버타운은 건강에 문제가 없이 혼자서 또는 부부끼리 같이 생활이 가능한 분들이 생활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주로 노후에 혼자가 되셨거나 와이프가 식사를 챙겨주기 힘든 경우에 실버타운에 입주하여 하루 3끼 식사를 제공받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고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 3끼 식사를 혼자 챙기는 건 시간도 많이 들고 어려운 일이라 실버타운에 입주하는 분들이 많은데 단순 식사뿐만 아니라 여러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취미활동도 할 수 있고 친구도 사귈 수 있고 방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여러 옵션들이 갖춰져있기 때문에 이른 나이에 일찍 실버타운에 들어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김포 경기도 요양원 메밀꽃요양원 시설 및 프로그램과 요양병원, 실버타운 등등의 정보를 간단히 정리해봤는데 다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