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 귀걸이 옵션이 HP 30에서 15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지난달 12월 23일에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 덕분에 대부분 캐릭터들의 피가 늘어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도 어느날 갑자기 피가 늘었길래 업데이트 게시판을 확인해봤더니 라온 귀걸이 옵션 상향 업데이트가 적혀있더군요.
오만 1~3층 보스를 잡으면 주는 오만 보스 귀걸이는 기존 HP 50에서 200으로 늘었다고 하니 법사들이 차면 전투할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보스 귀걸이는 영자가 교환을 해준다고 하니 일단 받게되면 알아서 클래스에 맞는 걸로 변경해서 쓰면 됩니다.
오만 귀걸이는 제니스 귀걸이, 시어 귀걸이, 뱀파이어 귀걸이까지 총 3가지인데 옵션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오만 귀걸이 옵션
- 오만 1층 제니스 귀걸이 : AC +2, HP 200, MP 10, MR 5, 데미지 감소 +1
- 오만 2층 시어 귀걸이 : AC +2, HP 200, MP 10, MR 5, 추가 데미지 +1
- 오만 3층 뱀파이어 귀걸이 : AC +2, HP 200, MP 10, MR 5, SP +1
오만 보스를 같이 잡으면 귀걸이를 아주 가끔씩 드랍하는데 나오면 일단 보스를 잡을때 현장에 있었던 분들 중에서 귀걸이를 살 사람만 골라서 사다리를 탑니다.
가격은 얼마였는지 잘 모르겠지만 대략 2억정도 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귀걸이를 사는 사람이 2억 아덴을 내면 그 돈을 보스전에 참여했던 분들 모두 골고루 나눠갖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니 저도 다음에는 귀걸이가 나오면 꼭 사다리에 참여해서 하나 받아야겠다 생각 중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추가 데미지보다는 데미지 감소인 제니스 귀걸이로 차야겠다 생각 중인데 1멸갑이 3멸갑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전투할때나 사냥할때 확실히 효과는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온 귀걸이 얻는 방법
보스 귀걸이는 나중에나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고 일반 유저들은 운영자가 홍보하는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서 구독 좋아요를 누르고 캐릭터 명을 유튜브 대화창에 남기면 라온 귀걸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온 귀걸이는 AC +2, HP 150, MP 10, MR 5의 옵션이 있으니 서버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무조건 받고 시작해야 합니다.
운영자가 유튜브 방송을 할때 찾아가서 캐릭터 명을 남기면 알아서 캐릭터에 귀걸이를 넣어주니 꼭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귀걸이 HP가 상향된 이유
저는 피가 늘어났으니 그냥 사냥할때 몹사할 일은 많이 줄어들겠다 생각했지 그 이유까진 몰랐습니다.
그런데 1:1 전투하는 영상을 보니까 법사를 너프시키는 방법이었다라는 걸 알겠더군요.
법사는 썬버스트나 이럽션, 콘오브 콜드 등의 마법들을 기사와 1:1 전투때 자주 사용합니다.
기사와 1:1 전투를 하면 법사는 이뮨을 먼저 자기 자신에게 쓰고 가까이 붙어서 위크니스나 디지즈 등의 저주마법을 겁니다.
저주를 걸어놔야 마법 데미지가 아파지니 저주마법을 우선 다 걸어놓고 그 다음에 지혜의 물약을 먹고 마법을 난사하기 시작합니다.
썬버스트 같은 경우 랜덤데미지가 터지면 피가 300도 넘게 빠지니 가까이 붙어서 썬버를 계속 난사하면 보통 기사는 4방 정도 맞은 뒤에 귀환을 누를 수 밖에 없습니다.
피가 대략 300정도 남은 상황에서 좀 더 때리겠다고 붙어서 칼질을 하다가 썬버 랜타가 터지면 한 방에 누을 수도 있으니 눕기 전에 도망가는 겁니다.
그런데 기사의 피가 기존보다 120이나 더 늘어나게 되면 당연히 법사 마법을 1~2방은 더 맞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맞는 중간중간 물약으로 피를 회복하니 피가 120이 늘어나도 마법은 2방 정도 더 맞을 수 있는 상태가 되는 것이고 이는 결국 마법사가 기사와 싸울때 더 불리한 상황에 놓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엠을 다 소진할때까지 마법을 쓰는대도 기사가 눕지 않으면 뭐 법사는 기사를 1:1로 잡을 방도가 없죠.
실제로 전체 유저들의 HP가 올라간 후 법사가 1:1로 기사를 눕히는 경우는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갑자기 왜 운영자가 법사들을 하향패치 시킨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희 혈에 컨트롤이 좋고 기사를 잘 눕히는 법사가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이 때문에 지금은 법사들이 1:1로 기사를 날리기보다는 싸움 중간에 썬버를 날려서 막타를 쳐서 날리거나 눕히는 장면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법사도 피가 늘어서 서로 안 눕게 되긴 했지만 컨트롤로 기사를 압살하는 그런 모습이 줄어든 것 같아서 좀 아쉽긴 합니다.
인비지 텍피
원래 리니지는 인비지를 쓰고 있는 상태에서 누군가 텍을 해주면 법사가 다음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 저희 서버는 인비지를 쓴 법사가 흑단을 상대방에게 때리고 나서 인비지가 풀리면 바로 마법을 공격하는 뒷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원래 다른 서버도 다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런 인비지 뒷치기가 가능하다보니 가끔 사냥을 하면서 몹이 몰리면 중간에 적혈 법사가 튀어나와서 썬버를 날리는 텍피를 종종 겪습니다.
오만에서 사냥을 하면 몹들이 아파서 몹이 몰리면 피가 쭉쭉 빠질 수 밖에 없는데 그때 텍피를 걸면 손도 못 써보고 갑자기 캐릭터가 눕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몹이 몰릴 경우 반드시 1:1 존으로 들어가서 사냥을 하거나 아니면 말갱이를 빨면서 사냥을 하기도 하는데 피가 늘어난 덕분에 텍피에 눕는 경우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상대혈도 아마 마찬가지일텐데 하는 입장에선 재밌지만 당하는 입장에선 엄청 짜증나는게 텍피입니다.
이 때문에 HP를 상향시킨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다음엔 또 어떤 업데이트가 이루어질지 계속 후기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