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마법망토 상점에서 사지 마세요

리니지 마법망토 상점에서 사다가 쓰는 건 괜찮습니다.

하지만 거기에다가 젤(갑옷 마법 주문서)을 발라서 쓰게 되면 나중에 팔지도 못하고 똥값 됩니다.

원래 마법망토는 용의 계곡에 있는 해골들이 주는 축복받은 마법망토를 쓰는 게 국룰이고 거기에 젤을 발라야 제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용의 계곡이나 용던에 들어가면 해골근위병, 해골돌격병, 해골저격병이 나오고 얘네들이 축마망을 드랍합니다.

축마망이나 걍마망이나 방어력이랑 마법방어력은 동일하지만 리니지는 축 아이템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실제로 축 아이템이 약간 더 성능이 좋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거래시에도 축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정족 방패 같은 아이템도 축이 나오긴 하지만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축이 아니더라도 잘 거래가 되지만 마법망토는 용의 계곡에 들어가면 축마망이 쏟아지기 때문에 이것만은 축으로 질러야합니다.

리니지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잘 모르고 상점에서 걍마망을 사서 입고 다니다가 나중에 젤을 먹어서 그걸 걍마망에 그냥 바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건 본인이 직접 쓸때는 괜찮지만 나중에 거래를 할때는 원래 가격만큼 못 받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확인 아이템

리니지 마법망토 말고도 초보 분들이 잘 모르는 게 바로 미확인 아이템입니다.

리니지에서는 변반이나 이반, 오우거의 벨트 등등 젤(갑옷 마법 주문서)을 바를 수 없는 악세사리 등은 확인주문서를 바르지 않는 게 국룰입니다.

확인을 바르면 +0이라고 표기되니 뭔가 가오도 떨어지고 그래서 이런 아이템들은 축이 아니라면 아예 미확인으로 입고 다니는 편입니다.

그것도 모르고 줍자마자 바로 확인을 발라보는 분들도 있는데 나중에 판매할 생각이라면 확인주문서는 안 바르는 게 좋습니다.

물론, 확인을 발랐다고 해서 안 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겠지만 가끔 미확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확인이 발랐다는 이유로 파토내기도 합니다.

가끔 보면 리니지에는 이유없이 전해내려오는 룰이 있는데 미확인이나 축 시스템이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축요방은 마방이 더 떨어진다는 뭐 그런 소리도 있었는데 마방을 확인해보니 하나도 떨어지는 게 없었고 축일도가 더 데미지가 세다는 말도 있었는데 그것도 역시나 확인된 부분은 없었습니다.

아이템이 축이면 이쁘다는 장점은 있는데 걍보다 성능이 더 뛰어나다는 것은 확인되지 않았으니 그냥 그런가보다 정도로만 생각하고 넘기면 될 것 같습니다.

초보가 변반이나 이반, 오우거의 벨트를 먹을 확률은 그리 높지 않으니 오크 투사의 목걸이를 먹었을 경우 확인을 바르지 마시라는 것만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 클래식 서먼 몬스터 어디서 나올까

리니지 클래식 쌀먹 수익 직업 가이드 총정리

Leave a Comment